자외선. 바닷물의 염분. 수영장의 화학성분은 찰랑거리는 머리카락의 최대의 적이다.
외부손상으로부터 저항력이 강한 모발로 가꾸기 위해서는
주 2∼3회 지속적으로 트리트먼트를 해주는 것이 좋다.
야외에 나갈 때는 차단제가 들어있는 헤어 에센스를 골고루 뿌려준다.
물놀이 직후에는 미온수에 모발을 2∼3분 정도 담갔다가
샴푸로 염분과 소독 성분을 씻어낸 후 찬물에 헹궈 준다.
두피와 머리카락을 깨끗한 상태로 만들어야 영양과 수분 공급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전용 앰플이나 팩을 바른 뒤 캡을 쓰고 5분 정도 지난 뒤 헹궈낸다.
말릴 때는 드라이어 사용은 자제하고 헤어에센스를 발라준 뒤 자연건조시킨다.
1달걀 흰자팩(우유 1/2컵. 달걀 흰자 2개) 우유와 달걀 흰자 2개를 섞은 것을 모발에 골고루 바른다.
비닐랩을 쓰고 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 낸다.
달걀 흰자는 모발의 찌든 때를 벗겨내고 단백질과 유분을 공급한다. 우유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다.
2벌꿀팩(벌꿀 2큰술. 달걀 노른자 1개. 올리브오일 1작은술, 레몬즙) 벌꿀. 달걀 노른자. 올리브 오일을 섞어 모발에 바른다. 꿀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은 머리카락을 말끔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헹굴 때 레몬즙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향기도 좋고 한결 개운하다.
3마요네즈팩(마요네즈 1큰술. 요구르트 50㎖) 강한 자외선으로 손상된 큐티클층을 회복시켜 준다.
샴푸 후 두 가지를 섞은 팩을 모근까지 꼼꼼하게 바른후 헤어캡을 쓰고 20분 방치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헹궈 주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요네즈 냄새가 거슬릴 경우 마지막 헹굴 때 식초를 한두 방울 떨어뜨리면 냄새가 제거된다.
4다시마팩(다시마 우린 물 1컵. 맥반석가루 1컵) 탈모를 예방해주는 천연팩으로는 다시마팩이 있다.
다시마를 찬물에 20분 정도 담가 끈적끈적한 점액질 용액을 만든 후 다시마 우린 물 1컵과 맥반석 가루 1컵을 잘 섞어 모발에 바른 다음 헤어캡을 쓰고
10분 정도 지난 다음 헹군다.
|